게임개발자/게임개발자 취업인터뷰

[게임기획] 경력 게임기획자 취업인터뷰 #005 - 이지희(아이덴티티모바일-레벨기획)

스타(star) 2015. 5. 17. 08:30
반응형




안녕하세요. 이번엔 여성 기획자인 이지희 양을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경력자 출신으로 철저한 맞춤 능력 분석과 정확한 포트폴리오 설계를 통해 성공적인 재취업에 성공했습니다.


- 취업에 성공한 지금 기분은 어떤가요?

꽤 오랫동안 취업이 되지 않아 스트레스를 많이 받았는데, 보상받은 느낌입니다 ㅎㅎ


 

- YK아이디어스쿨을 다니게 된 계기는?

주로 시나리오와 컨텐츠 업무만 보다보니 시스템과 전반적인 기획 업무에 부족함을 느껴서 고민하던 차에 게임 기획 전문 학원을 알게 되어서 다니게 되었습니다. 



- 취업한 회사에 대한 소개를 해주세요

얼마 전에는 창립기념 워크샵을 했어요. 



- 취업에 성공한 이유 3가지를 꼽자면?

적절한 포트폴리오와 자신감 그리고 쾌활한 성격 같습니다.

특히 혼자 포트폴리오를 할 때는 사실 어떤 부분이 부족한지 잘 알 수 없었어요. 학원에 다니면서 선배님들께 계속 피드백을 받으며 업데이트를 하니까 완성도가 점점 높아졌는데 이런 부분이 취업에 많은 도움이 되었습니다.



- YK아이디어스쿨에서 도움이 된 부분은 무엇입니까?

MMORPG와 SNG등 여러 프로젝트를 해봤지만 스스로 내가 정말 기획자가 맞나? 는 의문이 있었어요. 그리고 다른 기획자들은 어떻게 작업을 하는지 항상 궁금했구요. YK아이디어스쿨에 다니면서 기획자로서의 소양과 인맥을 넓히게 되어서 큰 도움이 되었습니다.


 

- 게임 기획을 하고 싶었던 이유는?

어릴 때부터 워낙 게임을 좋아해서 '크면 게임을 만들거야!' 라는 꿈을 가지고 있었습니다.

원래 글을 쓰고 그림을 그리는 것도 좋아해서 그래픽 디자이너도 생각을 했었는데 아무래도 기획만큼 매력적이지는 않더라고요.

그래서 게임 기획자가 되었습니다. 

 


- 게임 회사 취업을 위한 나만의 노하우가 있다면?

자기소개서에서부터 자신의 성향, 성격등을 어필합니다. 예를 들면 제가 이번에 썼던 자기소개서에는 취미가 '명언 필사'였어요. 그러면서 관련있는(회사생활에 도움이 될만한) 명언을 첨부하며 자신을 어필했습니다.



- 후배들에게 전하고 싶은 이야기

짧지만은 않은 회사 생활을 하면서 여러 기획자를 만나보았습니다. 기획자에게 적당한 자신감은 좋은 무기이지만 지나치면 자만심이라는 독이 됩니다. 오픈 마인드로 나와 맞지 않는 사람도 포용할 수 있는 마음이 넓은 기획자가 되었으면 좋겠어요.


 

- 수업의 분위기는 어땠나요?

웃고 떠들 때는 재미있고 밝은 분위기이지만, 진지할 때는 무섭도록 조용했습니다.

서로 토론하는 분위기도 무척 좋았구요, 이런 것은 분명 회사에서 기획 회의할 때 아주 큰 도움이 될 것이라고 확신합니다.


 

- 가장 어려웠던 순간은?

아무래도 시스템을 많이 해보지 않아서 처음 갈피를 잡을 때 애를 먹었어요. 선배님들께서 자세하게 지도해주셔서 극복했습니다.



- YK아이디어스쿨 추천 한마디 부탁드립니다.

그래픽이나 프로그래밍과 다르게 기획자는 많은 요구를 받습니다. 업무적인 부분은 물론이고 사람을 대하는 부분까지 기획자의 소양이에요.

상대를 설득하고 내 의견을 피력하는 그런 스킬은 저절로 얻어지는 것도 아니고 가르침을 받는 것도 쉽지 않습니다.

이런 부분에 있어서 YK아이디어스쿨은 게임 기획자가 정말 배워야 할 것을 알려주는 학원이라고 생각합니다.



"게임기획, 그 이상" - YK아이디어스쿨

http://www.ykideaschool.com/

문의 전화 070-4234-0325

카카오톡 상담 - ykideaschool, @와이케이아이디어스쿨

게임기획/게임개발/게임디자인아카데미/게임기획자매니지먼트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