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개발자/게임개발자 취업인터뷰

[게임기획] 신입 게임기획자 취업인터뷰 #007 - 김현우(웹젠이미르게임즈)

스타(star) 2015. 5. 17. 08:30



- 취업에 성공한 지금 기분은 어떤가요?

경력을 탄탄히 쌓을 수 있는 좋고 큰 회사라서 충분히 만족하고 있습니다.

 


- YK아이디어스쿨을 다니게 된 계기는?

YK선생님에게 게임 기획의 기초를 접하고, YK아이디어스쿨에서 함께 여러 친구들과 좋은 인연이 되어 공부하게 되었습니다.

 


 


- 취업한 회사에 대한 소개를 해주세요

제가 취업한 회사는 웹젠이미르게임즈의 라이브팀인 OOO라이브팀입니다. 이곳에서 많이 배우면서 항상 신규 개발을 하는 것처럼 마인드를 잊지 않고 열심히 생활하려고 합니다.



- 취업에 성공한 이유 3가지를 꼽자면?

1. 좋아하는 일을 업으로 삼으려고 했기 때문에 비교적 취업에 쉽게 성공한 편인 거 같습니다.

2. 스스로 자신에게 필요하다고 생각되는 기술적인부분(OFFICE사용능력, 스크립트, 맵툴 등)을 꾸준히 공부했습니다.

3. YK아이디어스쿨에서 기획자로써의 기본기와 기획하는 사람의 마인드를 배웠기 때문입니다.



- YK아이디어스쿨에서 도움이 된 부분은 무엇입니까?

위에도 있지만 기획자로써의 마음가짐이 가장 큰 도움이 됬다고 생각합니다.

게임기획을 공부하기 이전의 저와 지금의 저는 기술적으로도 마음가짐으로도 생활도 많이 다릅니다.

스스로 성장할 수 있는 좋은 공간과 계기가 된 것 같습니다.

 


- 게임 기획을 하고 싶었던 이유는?

중학교때부터 프리서버로 게임운영을 시작했었는데  게임개발을 위해서는 프로그래밍만 하면 되는 줄 알고 게임프로그래밍을 공부하려고 했었습니다. 

하지만 대학교에 가서야 제가 해오던 일들에 대해서 다시 생각하게 되었습니다. 제가 하고 싶었던 일들이 프로그래밍이 아니라 게임기획이라는 것을 깨닫고 처음부터 게임기획을 배우기 시작했습니다.



- 게임 회사 취업을 위한 나만의 노하우가 있다면?

공학적인 사고력을 키워라.

공학적인 사고란 프로그래밍적인 사고방식인데 스크립트, 스타(워크) 맵툴 등 으로 배우기 쉽다고 생각합니다.

이런 기본적인 베이스를 갖추게되면 새로운 툴이나 지식을 공부할 때 쉽게 습득할 수 있는 여건이 된다고 생각합니다.



 

- 후배들에게 전하고 싶은 이야기

끝까지 포기하지않고 자기개발을 꾸준히 한다면 좋은 개발자,기획자가 될 수 있을거라고 생각합니다.

같이 좋은 개발자가 되도록 해요. 

 


- 수업의 분위기는 어땠나요?

수업의 분위기는 저희끼리 서로 발전하는 분위기 였습니다.

모르는 게 있을땐 선생님께 묻고 서로 새로운 문서를 만들고 좋은 문서가 만들어 졌을때는 그 문서를 서로 참고하면서 다 같이 발전할 수 있었습니다.

 




- 가장 어려웠던 순간은?

개인적으로는 컨셉기획서를 작성하다보면 어느 순간부터 어려운 허들을 느끼곤 했었습니다.

기획자 뿐만 아니라 대부분의 일들이 그렇겠지만 계단처럼 어느순간 눈높이가 확 달라지는 순간이 있습니다. 저는 특히 컨셉기획서를 쓰는 도중이었습니다. 

게임에 대한 눈은 높은데 그것을 구체화할 수 있는 생각이 안따라줘서 오랫동안 고민만하면서 시간을 보냈었습니다.

하지만 게임기획이라는걸 포기하지만 않고, 조급해하지않고 천천히 기획을 해나가다보면 어느순간 고민하던 시간이 지나갔던거 같습니다.



- YK아이디어스쿨 추천 한마디 부탁드립니다.

여타의 학원보다도 게임기획자로서의 마음가짐, 그리고 기본기를 확실히 다져줄수 있는 곳이라고 생각합니다.




"게임기획, 그 이상" - YK아이디어스쿨

http://www.ykideaschool.com/

문의 전화 070-4234-0325

카카오톡 상담 - ykideaschool, @와이케이아이디어스쿨

게임기획/게임개발/게임디자인아카데미/게임기획자매니지먼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