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세이/오늘의 항해일지

마음이 왜 이럴까

스타(star) 2015. 4. 6. 06:49
1.

금요일에는 과음을 했다. 정말로 술을 많이 마셨다. 저번주 생일에도 한번 그러더니만 이번에도 마찬가지였다.

그날 따라 혼자 음악을 잔뜩 듣고 싶었다. 클럽에 가서 혼자 바를 차지하고 술을 먹었다. 솔직히 혼자 다 마시기에는 도저히 무리일 정도의 양이었다.

처음부터 키핑을 생각 안한 것은 아니었지만, 그래도 너무 많이 마셔버렸다.

새벽 네시부터는 온전한 내 기억이 아니었다. 





2. 

지독히도 외로움을 겪는 것 같다. 

뭔가 인연이 꼬이더라도 내가 다 틀어버렸다. 뭔가 사람간의 관계를 틀어버리고, 상처를 꼭 줘야지만 기분이 풀리는 것 같다. 

그렇게 시간을 보내다 보니, 정말 혼자가 되었다. 마치 뭔가 관심 얻기 위해 몸부림 치는 것 같다.

하루 즐겁게 놀았던 것 같고, 혼자 분위기 타고 재미있게 놀려고 했는데 결국 무너져버렸다.

술도 어지간히 먹어야지, 크게 문제 없으니 다행이지 않나. 가끔 이런거 보면 K와 내가 뭐가 다른가 싶기도 하다.


3.

L이 내 얘기를 듣더니, 지금 너는 누가 와서 꼬셔도 꼬셔질 것 같다고 했다. 웃었지만 사실이 그랬다. 

에너지는 서서히 올라오고 있는데, 뭔가 이런 고민 한다는 것 자체가 지금 생활의 권태로움의 연속이란 뜻이겠지.

흠뻑 공부를 하고 싶다. 뭔가 데이트를 하거나, 스포츠를 보고 싶다. 겨울 내내 아껴놨던 열정들을 어디에 쏟아야 할지.


4.

씨발. 그러게 곰곰히 생각해보니까 나 정말 너무 안타까운 모습이 들었다. 이렇게 이기적인 사람이 누구에게 잘보일려고 분식회계를 하고 있는 건지 모르겠다. 어짜피 착하지도 않은데 착한척 너무 하는 것 같다. 모순이 잔뜩 들어있다. 항상 보면 이기적인 선택을 하면서 나쁜 사람은 되기 싫어하는 것 같다. 그냥 더 솔직해질 필요가 있을 것 같다. 니가 그딴 행동을 하니까 싫은거고, 그런 모습을 보면 보기 안좋아라는 말을 하고 싶어졌다. 이제 그 어떤 관계에서도 흔들리지 않겠다. 

'에세이 > 오늘의 항해일지' 카테고리의 다른 글

변했으니  (4) 2015.05.10
잘 견딜 수 있을까  (0) 2015.05.02
섬에는 환자도 의사도 없다.  (0) 2015.04.02
오랜만에 항해 일지  (0) 2015.03.27
이 겨울에  (0) 2015.01.2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