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기업조직의 관리자는 조직구성원으로서의 인간과 인간이 해야되는 일 간의 적합성을 모색해야 한다.
- 인간의 행위에 대한 충분한 이해 없이 누구에게 무슨 일을 맡길 것인가를 결정한다는 것은 무모한 일이다.
- 경영자가 공정하고 정확한 평가를 하기 위해서는 의도적인 오류와 편견도 제거해야 한다.
- 낯선 사람을 처음 만나게 될 때에 누구에게나 보이는 하나의 중요한 현상은 매우 한정된 지식을 기초로 해서 그에 대해 광범한 인상을 형성한다는 것이다.
- 사람들은 흔히 자신의 성공은 자기 탓으로 하고, 실패는 환경 탓으로 돌린다.
- 유사효과란 평가자의 태도, 튀미, 성별, 종교, 정치적 입장 등이 자신과 유사한 사람에게 후한 평가를 하는 오류를 말한다.
- 타인의 행위를 보고 배우는 행위 잠재력의 변화라고 하는 부분은 인지론적 학습을 말하는 것이다.
- 학습이란 상황에 맞춰 구체적인 방식으로 행동하게끔 개인을 조건화 하는 과정이라 할 수 있다.
- 멘토의 역할은 선생님이나 코치로서의 역할, 보호자로서의 역할, 후원자로서의 역할이다.
- 동기부여가 어떤 과정을 거쳐서 이루어지게 되는가를 알기 위해서는 먼저 모티베이션의 중요변수인 욕구와 목표에 대한 이해가 필요하다.
- 동기요인에 속하는 것으로서는 성취감, 인정감, 도전감, 책임감, 성장과 발전, 일 그 자체 등을 들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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